드디어 저희도 송파책박물관 북키움에 방문하였고, 이번 기회로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게 놀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와 관련해 북키움에 대해 리뷰해 보고 예약 방법까지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목차
- 북키움이란
- 북키움 내부 모습
- 좋았던 점
- 이용 및 예약 방법
- 맺음말
1. 북키움이란
북키움은 송파 책박물관 1층에 위치한 8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체험형 전시공간입니다. 이곳은 동화를 통해 배우고, 책과 함께 뛰어노는 키즈카페 형태의 놀이터로, 아이들이 2시간 정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책 속의 이야기를 직접 체험하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여러 가지 동화들을 테마로 아이들의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37길 77 [송파 책박물관 1층]
2. 북키움 내부 & 체험 모습
저희는 일요일 13:00 타임을 이용하였는데 피크시간임에도 책박물관 내 주차장의 자리가 조금 있는 편이어서 주차를 수월하게 할 수 있었고 입장 시간에 맞추어 입장하였습니다.
이곳에서 테마가 되는 동화로는 '헨젤과 그레텔, 잭과 콩나무, 브레멘 음악대, 빨간 구두, 벌거벗은 임금님, 백설공주' 등이 있습니다.
아마도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방은 '잭과 콩나무'일 것 같습니다. 이곳은 키즈카페처럼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악기를 통해 아이들이 체험해 볼 수 있는 곳
각 테마 별로 다양한 책들이 분류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읽혀주고 싶거나 아이들이 원하는 종류의 책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고 난 뒤 쉬면서 책을 읽어주니 참 좋았습니다.
아이들과 색연필로 그림에 색칠을 하고 스캐너에 띄우면 화면에 현출되니 아이들이 참 좋아하였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동화를 테마로 한 체험시설들
3. 좋았던 점
제가 이곳에 방문하고 느꼈던 좋았던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북키움은 다양한 책과 동화를 테마로 하여 아이들이 책과 동화에 친숙해질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 제한된 인원으로 운영되어 아이들의 안전과 재미에 신경을 쓰며 모든 시설 이용이 무료입니다.
- 최근에 지어진 시설과 깨끗하고 어린아이들을 중심으로 설계된 인테리어로 아이들에게 안전합니다.
- 책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활동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의 대근육 및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 비 또는 눈 등 날씨가 좋지 않은 날에도 아이들이 실내에서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4. 이용 및 예약방법
먼저 북키움은 예약이 필수입니다. 저희도 한번 방문하였다가 그런 내용을 몰라서 예약 후 다시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예약방법은 쉽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송파 책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북키움 신청하기'로 예약 후 방문하면 끝입니다. 또한 예약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카톡으로 예약 내용도 전송되어 옵니다.
이용시간 : 10:00 ~ 11:50 , 13:00 ~ 14:50 , 15:00 ~ 16:50 / 3부제
또한 기본적으로 북키움 이용 시 아래와 같은 내용을 숙지하셔서 이용 바랍니다.
5. 맺음말
저희는 북키움에 만족하였고 벌써부터 아이들은 또 가보고 싶다고 하여 11월에 아이들과 한번 더 방문할 예정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장소로 '송파 책박물관 북키움'을 강력 추천합니다.
북키움 이외에도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책박물관에 대한 주차비용 등 전체 리뷰 포스팅도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10.01 - [둥이네 일상정보 Tip] - 비오는 날 아이와 가볼만 한 곳, 송파책박물관[북키움 예약필수, 주차, 전시 정보 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