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둥이네 일상정보 Tip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레시피[간단한 재료, 어린이 버전, 어른 버전, 쉬운 사진 설명]

by ♧♤□$€ 2024. 11. 2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알리올리오 파스타 레시피입니다. 제가 항상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레시피는 재료가 간편하고, 요리법이 쉬워야 하며, 확실히 맛있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사실 이러한 조건이 맞지 않는다면 밖에서 사 먹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도 쉽고 간편하며 맛있는 레시피를 준비해 보았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도전해 보세요.

 

1.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알리올리오 파스타는 이탈리아의 전통적인 파스타 요리로, 간단하면서도 맛이 깊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요리의 이름은 이탈리아어에서 마늘 올리브 오일 파스타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알리올리오 파스타는 마늘과 올리브 오일을 주재료로 한 파스타입니다.

저희집은 밀가루 음식을 참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라면을 자주 먹었었는데 아무래도 라면보단 파스타가 건강에 좋기 때문에 나름 오랜 시간 파스타 요리를 연구하여 그 끝에 현재의 파스타 레시피를 완성하였고 매주 주말마다 파스타 요리를 즐겨 먹고 있습니다.

 

 

2. 재료 준비물

기본적인 준비물로는 다진 마늘 또는 얇게 썬 생마늘, 양파, 다짐육[한우 민찌], 페퍼론치노[이탈리아 건고추], 굵은소금, 새우[냉동 새우라면 맛술에 잠시 담가놓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치즈[그라나파다도 치즈], 스파게티 면 등이 필요합니다.

[파슬리, 새송이 버섯은 있으면 좋고 굳이 없어도 됩니다.]

 

*재료의 양은 아래와 같고,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레시피 내용에 포함하겠습니다.

 

저희 집은 파스타 면을 아래와 같이 용기에 담아서 보관하고 있는데 밀폐도 잘되어서 아주 좋습니다. 다이소에서 5천 원에 판매하는 다이소 꿀템입니다. ㅎ

 

 

3. 레시피 설명

레시피는 상당히 간단한 편으로 유의사항만 잘 지켜주신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알리올리오 파스타를 만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1) 먼저 준비된 재료를 썰어 요리 준비합니다.

 

●면 삶기

1) 먼저 물을 충분히 끓이면서 물 안에 10g의 굵은소금을 넣습니다.

 

2) 원하는 만큼의 면을 삶습니다. 면은 8분 삶고 면을 건져내며, 면수는 면과 함께 마지막으로 파스타를 만들 때 사용해야 하므로 버리지 않습니다.

보통 손가락으로 500원 정도 될 정도로 면을 잡으면 1인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요즘에는 파스타 포장지에도 아래와 같이 1인분의 양을 쉽게 알 수 있게끔 표시가 되어 있더라고요.

 

●면 삶기를 진행하는 동시에 파스타 재료들을 프라이팬에 볶아 줍니다.

 

어린이용에는 페퍼론치노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어린이용과 어른용은 따로 만들었습니다.

아래 레시피는 어린이용이며 다른 점은 고기를 볶을 때 함께 페퍼로 치노를 넣지 않으면 어린이용, 넣으면 어른용입니다.

1) 오일을 충분히 두르고 간 마늘 한 스푼을 넣어 볶습니다.

   ※ 페퍼론치노를 넣을 경우 마늘을 볶을 때 같이 볶으면 됩니다. 

 

2) 이어서 다짐육과 양파도 함께 볶습니다.

 

3) 어린이용은 페퍼론치노를 넣지 않는 대신에 당근, 애호박 큐브를 넣어주었습니다.

 

4) 고기를 충분히 볶은 뒤에는 8분간 삶은 면을 넣어주고 면수 한 국자를 넣어서 볶아주다가 마지막에 그라나파다노 치즈 약 10g를 넣어 볶아주면 끝입니다.

 

저희집 알리오올리오파스타의 간은 처음 면수를 끓일 때 넣은 10g의 굵은소금, 마지막에 파슬리, 그라나파다도 치즈 등으로 파스타의 간을 맞추기 때문에 혹시나 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마지막에 소금 조금 뿌려주셔도 좋습니다.

 

저희 집 아이들은 오늘 만든 알리올리오 파스타를 참 좋아합니다.

저만의 팁으로는 새우는 프라이팬에 볶아서 익히지 않고 면수에 익혀 파스타에 나중에 올려서 섞어 먹으면 더욱 쫄깃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4. 완성된 모습

위에 설명과 같이 페퍼론치노만 더 넣어주어 완성한 어른 버전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파슬리만 뿌려주면 더욱 맛있습니다.

 

 

아래 야채샐러드는 버터헤드레터스인데 참 부드럽고 가격도 저렴하여 먹기 좋더라고요.

[저희는 마켓컬리에서 주문하였습니다]

 

샐러드는 간단히 집에 있는 냉동블루베리 올리고, 소스는 발사믹글레이즈드올리브오일을 뿌렸습니다. 

 

 

5. 맺음말

이번 레시피를 쉽게 표현하면 면 삶고, 후라이펜에 기름을 둘러 마늘 등 야채를 볶은 다음 나중에 면까지 볶아주면 끝인 쉬운 레시피이니  꼭 한번 만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