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른둥이 성장일기

제왕절개 켈로이드흉터 치료 방법 및 비용

by ♧♤□$€ 2022. 10.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왕절개 켈로이드 흉터 치료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제왕절개 수술받은지도 벌써 1년 3개월 가까이 지났는데 이제야 흉터 치료를 했네요

 

제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왕절개 후 나름 열심히 흉터 밴드를 붙이고 관리를 했었어요

관련 내용은 아래 글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2.01.21 - [sojjo's 육아일기] - 제왕절개 후 마사지 가능 여부 및 흉터 관리 방법

 

제왕절개 후 마사지가능 여부 및 흉터관리 방법

제왕절개 후 마사지 가능한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퇴원 후 일주일 후에 하세요.. 아마 대부분의 산모들은 조리원을 다 예약을 해놨을꺼에요 많은 사람들이 조리원 마사지는 천국이라고

sojjo.tistory.com

 

그런데, 점점 더 흉터가 지렁이처럼 커지더니

간지럽고 욱신욱신 아파지더라고요.

 

아기들 병원들 다니고, 쌍둥이 케어하다 보니 제 병원 가는 건 아무래도 소흘 해졌고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겠지..라고 생각하며 버텼어요

 

제가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 이유도

저처럼 제왕절개 켈로이드 상처로 고민하고 치료를 받으실 분들 후기가 인터넷에 많지 않더라고요

 

저도 몇 번 찾아보다가 포기하고 방치하다가 점점 더 흉터를 키웠네요.

 

결정적으로, 병원을 가게 된 계기는 

요 며칠 사이 비가 많이 오던 날 상처가 점점 더 아프고 욱신거리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더 이상은 못 참겠다 싶어서 집 근처 산부인과를 방문했습니다

 

제가 출산한 병원은 삼성병원이라 예약도 바로 되지 않아서 그냥 집 근처 병원을 찾아갔어요

 

병원에서 보시더니, 염증 때문이 아니고 정말 켈로이드성 피부로 인해 상처가 커진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보통 주사치료로 많이 하는데 저의 경우 흉터가 너무 커서 주사로 안될 거라고... 수술한 병원 가서 재수술을 받아야 할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너무 암울했어요 또 수술을 받는다니요...ㅠㅠ

 

그렇게 삼성병원 산부인과 외래를 급하게 예약하고 제 주치의 선생님에게 다녀왔는데

선생님도 켈로이드성 피부가 맞다고... 흉터가 큰데 그래도 주사치료 가능할 것 같다고

같은 삼성병원 흉터클리닉을 협진을 잡아주셨어요

 

삼성병원에 흉터클리닉이 따로 있는지 몰랐는데, 인터넷에도 크게 정보가 없더라고요.

 

흉터클리닉은 피부과 안에 있었고 저처럼 수술 후 생긴 흉터를 전문적으로 봐주시더라고요

 

제 담당은 박지혜 교수님이었고,

교수님이 제 상처를 보더니 흉터가 너무 커서 보통 3번 주사 맞으면 되는데 저는 더 맞아야 할 것 같다고 ㅠㅠ

그리고 엄청 엄청 아플 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방법은 없으니 켈로이드는 저절로 상처가 가라앉지 않는다고 합니다

 

흉터 치료는 빨리 받으면 받을수록 예후도 좋고 주사도 몇 번 안 맞아도 된다고 해요

제 글을 보시는 분들은 무조건 빨리 치료받으러 가세요!

 

주사치료는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어요

 

1. 상처부위 사진 촬영 - 2. 마취연고 도포 - 3. 주사치료

 

아플까 봐 너무너무 걱정했는데, 생각보다는 참을 만했답니다 

 

흉터부위는 꾸준히 집에서 홈케어도 해주라고 안내를 받았어요

 

제가 글에 올렸던 것처럼 흉터 밴드를 24시간 동안 붙여주고, 보습을 잘해주라고 하셨답니다. 

 

그렇게 치료받고 비용은? 약 17만 원 발생했네요 

 

흉터 치료는 비보험이라 실비처리도 안된답니다. 이렇게 한 달 간격으로 3번 이상 맞아야 한다고 하네요

 

지금 주사치료를 받은 지 이틀이 지났는데, 욱신거리고 아팠던 게 사라지고 사이즈도 조금 줄어들었어요

 

이렇게 주사로 튀어나온 흉터를 평평하게 만든 다음에 레이저 치료를 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치료 후기에 대해서 올리도록 할게요!

 

정말 엄마가 되는 건 너무너무 힘드네요. ㅠㅠ

 

모두들 흉터 관리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