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둥이네 일상정보 Tip/육아 Tip

쌍둥이 보험 가입 가성비 있게 하기~! (실비 포함 4만원 견적, 실제 가입 경험 정보)

by ♧♤□$€ 2021. 9. 4.
반응형

오늘은 쌍둥이 보험가입에 대해서 제가 각종 유튜브, 블로그등을 통해 공부하고

실제로 견적받은 내용까지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쌍둥이는 참 ..여러가지 이벤트가 많은데

그중 가장 첫번째로 #쌍둥이 보험가입이 첫번째 난관인듯해요

 

우선, #쌍둥이 보험가입은 임신 16주가 넘어야 가입이 가능하고,

아래의 내용이 포함된 의사의 소견서가 필요해요

 

★쌍둥이 태아보험가입시 필수서류= 16주 이후의 발급한 의사 소견서가 있어야 하며 현재 산모, 태아 건강에 이상 소견이 없다는 내용이 적혀있어야 태아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16주이후 가입가능)

▶소견서 내용에= 태아건강상태및 검사이상여부 양막/융모막 개수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보험에 대해서 이렇게 세세하게 공부한적은 없었는데,

최소 몇십년은 가져가야 할 보험이고, 비용도 비용인지라..호구가 되지 않으려고,

정말 가입담보 항목별로 꼼꼼히 공부했습니다

 

다태아는 단태아에 비해

가입 제외되는 항목도 있고,

보장이 축소되는 항목도 있어요

 

★ 가입 제외되는 항목?

1.뇌혈관 질환
2.선천이상 수술비
3.뇌성마비
4.장해출생담보
5.어린이심장수술, 시술

 

★ 보장 축소되는 항목?

1.암진단비 → 3천만원까지
2.입원일당 → 3만원
3.8대장애진단 → 50만원
4.질병수술비 → 10만원

 

단태아에 비해서 정말..필요한 보장은 다 빼니까 들고싶지 않았지만

결국 뒤돌아보니 이거라도 해놓길 정말 천만다행이네요...

저처럼 조산하는 경우는 아가들 5년동안은 보험들기가 어렵다고해요...

저는 쌍둥이나라 카페, 유튜브, 베베폼 제휴 세군데를 통해서

총 네분의 설계사분께 설계를 받았고

놀랍게도 네분이 다 다르게 주셨어요..

이래서 한곳만 알아보고 하는건 정말 무모한듯..

 

제가 알아본 설계안 네개를 비교해서 아래와 같이 표로 만들었어요..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하세요~!

 

저는 결국 B 설계안으로 진행했고,

이벤트로 현금지원 (약 20만원 상당) 을 받았어요

 

실비: 13,380원 

종합보험: 29,460원

 

 20년납 30세만기로 진행했습니다

 

실손보험
종합보험

 

 

보험가입 당시에는 설마 나한테 이런일이 일어나겠어 했지만

27주조산을 겪고나니..

쌍둥이는 정말 많은 일들이 일어나는것 같아요

보험이 있으니 지금은 많이 도움이 된다는 것을 느끼네요

 

여러분들도 태아보험은 힘드시더라도 많이 공부하시고,

현명하게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