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둥이네 일상정보 Tip/육아 Tip

이른둥이 분유에서 일반분유로 넘어가기, 최저가 구입방법(프리미, 코알라,압타밀)

by ♧♤□$€ 2022.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지금까지 먹여봤던 세가지 분유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희 아가들은 이른둥이라 니큐에서 지정된 분유를 먹였었는데요, 일반분유로 넘어갈 때 고민을 많이했어요

결국, 고민 끝에 지금은 분유 정착을 했고 잘 먹이고 있답니다.

그럼 저희 아가들이 먹었던 세가지 분유 리뷰 시작할께요~!


1.프리미(미숙아분유, 이른둥이분유)

 

#이른둥이분유인 #프리미는 이른둥이들을 위한 특수분유입니다.

둥이들은 삼성병원 니큐에서부터 #매일앱솔루트프리미를 먹었어요

그래서 퇴원후에도 똑같은 분유를 먹였습니다.

 

미숙아분유인 프리미는 조유용도가 14%, 16%로 나누어지는데

저희 아가들은 14%농도로 퇴원후 바로 60ml로 먹었어요

 

저는 퇴원전에 분유타는법 영상을 많이 봤는데,

한국분유와 외국분유는 분유제조방법 자체가 다르기때문에 조제방법이 다르다고 합니다.

 

가장 다른점은,

 

한국분유는 70도이상의 물에 분유를 타서 식혀서 사용해야하고,

외국분유는 40도 물에 바로 타서 먹여도 된다는 점이었어요

 

분유를 70도이상에 타는 이유는 시카자기균 때문인데, 특히 이른둥이처럼 장이 약한 경우, 감염되면 위험하다고 하네요

 

그런데, 둥이를 키우는 저는...70도에타서 식힐때까지 애기들이 자지러지는 경우가 많아서 그냥 40도에탔는데,

별탈없이 잘 커주고 있답니다...

프리미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안녹는다!! 입니다..

 

처음에 분유를 탈때 너무 안녹아서 진심으로 당황했어요..분명 흔들고 녹았는데도 덩어리지고...

 

분유를 탈때, 물을 반정도 넣고 분유를 넣고 섞은 후 다시 물을 넣고 총량을 맞추고 난뒤,

젖병을 거꾸로 세워서 흔들어보시면, 젖꼭지에 덩어리가 뭉치는게 보일꺼에요

덩어리가 사라질때까지 몇번이고 다시 세워서 흔들고를 반복해주셔야 합니다~!

 

저희 아가들은 프리미 분유를 아가들이 4키로가 넘을때까지 먹었네요,

 

프리미를 먹을동안 아가들은 #녹변을 봤었기에, 사실 빨리 분유를 바꿔주싶었는데

 

소아과 선생님께서 계속 먹이라고 하셨어요 (성장발달곡선안에 들어올때까지)

 

 

2.코알라(살 잘찌는 분유)

 

저는 이른둥이맘들과 소통하는 카톡방이 있는데, 아기 살 잘찌는 분유로 추천해주신 코알라~!

사실 처음에는 해외직구에 대한 불신? 때문에 웬만하면 직구를 하고 싶지않았어요

그리고, 저희 아가들이 몸무게는 잘 늘고있었지만 워낙 작게 태어났기 떄문에

조금 더 많이 살이 잘 쪄줬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코알라 분유를 선택했고,

 

잘 맞을지 모르기 때문에 1통만 주문했고, 먹여보았어요

 

코알라 분유의 가장 큰 장점은 잘녹는다! 였어요

 

정말 프리미타다가 화가 난적이 많았는데..마치 눈꽃설탕이 사르르 녹듯이

바로 녹더라구요, 그리고 색깔도 하얀색..너무 타는게 쉬웠어요

 

그런데, 결정적으로 제가 분유를 다시 갈아타게된 계기는 아기들 변 색깔이 변하지 않는다는 거였어요

 

프리미 먹을때보다는 조금 나아졌지만 여전한 녹변...

 

소아과에서는 녹변도 정상이라고 하지만..엄마들 마음은 안그렇잖아요

 

황금변을 보고싶은 마음..그래서 다시 분유를 갈아타기로 결정합니다.

 

▶ 코알라 분유 최저가 구입방법: 세이베베 어플에서 코알라 분유 검색 ! 900 ml, 29,000원

 

 

3.압타밀 프로푸트라 (모유랑 가장 비슷한 성분의 분유)

 

저희 아가들의 세번째 분유이자 , 최종 정착 분유는 바로 압타밀 프로푸투라 1단계 입니다

 

일명 강남분유라고 불리우는 압타밀 프로푸투라, 유럽 1위 분유라고 하고, 모유와 가장 비슷한 분유라고 합니다.

 

병원에서부터 젖병수유를 해서 그런지, 아기들이 직수를 잘 못해서 유축을 끊으니까 자연스럽게 단유가 되더라구요

 

 

압타밀은 1.이마트 수입용 2.독일 내수용 이 있는데, 독일 내수용이 DHA함유가 되어있어 더 모유에 비슷한 성분이라고하여, 직구하여 구매하고 있습니다.

 

압타밀로 바꾸고나서, 정말 아기들이 황금변을 보더라구요.

 

그래서 직구로 인한 구매의 불편함과, 지독히 안녹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압타밀로 정착했습니다

 

압타밀 프로푸트라 최저가 구입방법: 맘스홀릭베이비 쇼핑할인정보방에서 핫딜정보 검색후 핫딜 통당 26,000원선

 

그럼 여기까지 저희 아가들의 분유 선택기에 대해서 리뷰해 보았어요

 

이제 분유좀 정착했다 싶었는데, 한달뒤에 이유식을 하라고 하시네요...다음번엔 이유식 시작 준비물 후기로 돌아올께요

 

반응형

댓글